본문 바로가기
육아-태어난후

만원 이하 가성비 육아템은?

by 2eel 2022. 9. 29.

 

 

만원 이하 가성비 육아템은 ?

육아는 아이템빨 이라는 말을 들었는데 실제로 겪어보니 공감이 많이 된다.

실제로 사용하면서 도움이 많이 되었던 가성비 아이템들로 정리했다.

가성비라고 하면 가격대비 효율성(얼마나 자주, 오래 사용 했는가)을 기준으로 선정했다.

 

1위 수유 쿠션 또는 수유 시트

신생아 시기에는 수유 횟수가 많은데 아기 마다 다르지만 보통 7~8 회 정도라고 하고 눈송이의 경우에는 하루에 11회까지도 수유를 했었다. 매번 수유 때마다 아기를 들고 수유하는 것이 아빠 입장에서도 쉽지 않는 일이었고 도움이 될 만한 아이템으로 수유 쿠션을 선택했다. 눈송이의 경우를 기준으로 계산해보면 1회 수유시 평균 15분, 1일 수유 횟수 평균 9회 일때 대략적으로 하루에 135분 정도를 사용할 수 있었다. 가격 또한 중고 거래로 1만원 아래에서도 쉽게 구할수 있었는데 현재까지 최고의 가성비 육아 아이템인 것 같다.

자주 사용 중인 수유 쿠션

 

2위 아기 비데

우리는 눈송이가 큰일(대변)을 보는 경우 대부분 씻겨주기로 했는데 둘이서는 그래도 쉽게 씻을수 있었지만 혼자서 돌봐야 되는 경우 수유 하는 것보다 더 힘들것 같았다. 이것 역시 도움을 줄 만한 아이템으로 아기 비데가 있었다. 사용 시간은 수유 쿠션에 비교하면 많이 적은편이지만 그래도 하루에 평균 2회 정도 사용하고 난이도를 고려했을때 수유하는 것보다 더 힘들기 때문에 가성비 좋은 아이템이라고 생각한다.

비데 없이 씻기는건 쉽지 않다...

 

3위 목욕 그네

눈송이를 목욕시키는 일도 쉽지 않은 일이었는데, 신생아 때 보호해야되는 귀와 얼굴에 물이 들어가지 않게 신경쓰면서 씻기는 어려웠다. 이것도 유용한 아이템이 있었는데 바로 목욕 그네다. 목욕 대야에 설치해두고 그네 위에서 눈송이를 씻기니까 그전보다 훨씬 수월했다. 매일 목욕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사용성도 좋고 가격도 새제품을 만원 이하에서도 구매할 수 있어서 가성비 좋은 아이템인 것 같다. 

 
출처: 네이버, 목욕 그네 검색

 

이외에도 다양한 육아 아이템들이 있는데 앞으로도 사용하면서 가성비 좋은 아이템들을 찾아봐야겠다.

 

 

댓글